COMMUNITY

뷰티지식

뷰티관련 정보를 안내해 드립니다.

린스와 트리트먼트의 차이

[린스와 트리트먼트의 차이]

의외로 많은 사람들이 린스트리트먼트의 차이를 잘 모르고 있다. 샴푸 후에 사용하는 제품들 정도의 개념으로 인식하고 있을 것이다. 그러나 린스와 트리트먼트가 우리 모발에 작용하는 역할은 확실히 다르다. 이제 린스트리트먼트의 개념과 성능 그리고 사용법까지 알아보도록 하자.

1. 정의와 역할

한마디로, 린스가 모발 표면에 보호막을 형성하여 부드러움과 윤기를 더해주는 윤활류 역할을 한다면, 트리트먼트는 모발 내부에 단백질을 공급하여 손실된 모발을 치료해주는 역할을 한다.

린스

트리트먼트

- 주 성분이 실리콘(기름)이다.

- 모발 표면에 얇게 코팅하여 1회성 보호막을 만들어 준다. (영양분 없음)

- 모발에 따른 분류가 없다.

- 주 성분이 기름이기 때문에 두피에 사용 시, 필요이상의 유분을 두피가 흡수하여 뾰루지 여드름을 유발시키며 가려움증을 동반하고 각질 비듬 또한 늘어나게 된다.

- 매일 사용해 준다.

- 트리트먼트에 비해 저렴하다.

- 주 성분이 단백질이다.

- 모발 안으로 침투하여 손실된 단백질을 보충해 준다.

- 모발의 손상 정도와 원인(/염색)에 따라 사용빈도와 상품을 선택한다.

- 대부분의 제품이 모발에만 사용해야하나 두피 혼용제품도 많이 나오고 있다.

- 가격대가 조금 높은 편이다.


2. 사용법

- 샴푸(세정) 트리트먼트(영양공급) 린스(보호막 코팅) O

- 샴푸(세정) 트리트먼트(영양공급) O

- 샴푸(세정) 린스(보호막 코팅) O

- 샴푸(세정) 린스(보호막 코팅) 트리트먼트(영양공급) X

린스

트리트먼트

1. 손바닥에서 어느 정도 문질러서 모발에 도포한다. 덩어리째 묻어 헹굼의 방해가 되기 전 방지하기 위함이다.

2. 두피에서부터 2cm 가량 떨어진 모발부터 바르며 두피에 닿지 않게 조심하며 손이 스치듯 바른다.

3. 도포 후 약 2분간 기다린다.

4. 아주 깨끗하게 3~5분정도 충분히 헹궈준다.

짧은 스타일의 남성분들은 린스를 하지 않아도 된다. 린스를 하면 무게감 때문에 왁스 스타일링이 잘 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이다.

1. 큐티클을 열어주어 침투력을 높이기 위해 따뜻한 물로 샴푸한다.

2. 물기가 너무 많으면 제품이 침투하기 어렵기때문에 샴푸 후 모발에 물기를 꼭 짜낸다.

3. 모발 끝쪽부터 넉넉히 바르며, 큐티클의 손상을 줄이기 위해 아래방향으로 쓸어내리며 발라야한다.

4. 마른수건으로 머리를 감싸고 얼른 다른 수건에 물을 묻힌 다음 살짝 짜고 전자레인지에 넣고 2분 정도 돌려준다.

5. 제품의 침투력을 높이기 위해 마른수건을 빼고 이 스팀타올을 올려준다.

6. 타올이 식으면 물로 깨끗이 헹구어 주는데 마지막 헹굼물은 약간 시원한 물로 해준다. 열려있는 모발의 큐티클을 다시 닫아준다.

다음글 얼굴형에 따른 남성헤어스타일링 제안